[상세페이지 디자인]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 진짜최종.Pick/Design Topic
- 2017. 7. 7. 16:56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 기획하기
일반적인 상세페이지의 구성 - 출처 : 올리브트리 스마트편집기
잘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하는건, 예쁜 레이아웃 스케치도 아닌 바로 좋은 상품과 그 제품을 잘 팔리도록 소비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일입니다.
세일즈 포인트가 명확하게 소비자에게 전달 될 수 있고 그 상품을 사야하는 Why를 명확히 전달할 기획서가 준비 되었다면, 이미 좋은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하기위해한 절반의 준비는 끝낸것입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 제품사진 찍기
제품사진을 전문적으로 찍는 포토그래퍼분들에게 작업을 의뢰할 경우, 연출이나 사진 퀄리티에 있어서도 기대 이상의 사진을 받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후보정 즉 리터칭같은 경우에도 포토그래퍼에게 의뢰할 경우 어느정도 보정을 하여 완성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들인만큼 최고의 퀄리티를 받아볼 수 있다는 진리는 디자인이나 사진이나 다를게 없습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무조건 전문 포토그래퍼분의 도움을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2. 직접 촬영하기
촬영비가 부담스러운 기업이나 개인 판매자에게는 직접 촬영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크기가 작은 상품을 팔고 상품이 자주 업데이트 되어 촬영이 잦아질 경우 매번 예산을 들이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오픈마켓에서 판매중인 팝업 스튜디어(pop-up studio)를 구매하여 촬영하는 방법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Foldio Pop-up Studio
또는 최근 스튜디오 렌탈서비스를 하는 곳도 많습니다. 시간당 합리적인 가격을 지불하고 전문 카메라까지 렌탈하여 스튜디오에서 직접 촬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튜디오 렌탈’ 로 검색하시면 여러 지역 렌탈 가능한 스튜디오들과 가격정보가 뜨니 비교 후 촬영을 하셔도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연출사진 찍기 T.P.O
우리 생활에 잘 녹아져 사용되는 모습을 미니멀하게 잘 담아내는 무인양품의 제품 사진. (출처 : MUJI 공식 홈페이지)
과거에는 흰(White) 배경에서 깔끔하게 찍은 제품사진으로 주목도를 높였다면, 요즘 제품 사진의 트렌드는 바로 T.P.O 에 있습니다.
T.P.O 란,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따라 판매하려는 제품이 어떠한 시간과 장소 상황에서 소비되어지는지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 입니다. 투박하게 제품 이미지만을 강조하는것보다 생활감 있는 연출사진들이 소비욕구를 더 높일 수 있으니 제품사진과 더불어 연출사진도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4. 모델 선정
제품 사진에서 모델이 필요할 경우가 생깁니다. 대부분의 판매자 분들이 모델이 필요할 경우 적당한 인건비를 지불하고 지인찬스를 쓰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주변에 제품과 잘 어울리는 친구나 지인이 있다면 도움을 청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직접 모델을 섭외해야겠지요. 다음은 모델을 구하는 경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모델 에이전시를 통한 모델선정
예산이 좀 넉넉한 경우라면 모델 전문 에이전시를 통해 판매하려는 제품의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예산이 조금 더 들어가겠지만, 제품과 어울리는 여러명의 모델 후보를 에이전시로부터 받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촬영 당일까지 에이전시에서 관리를 해주기때문에 모델 케어까지 하며 받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알바 구인 사이트를 통한 모델선정
두 번째로, 일반 판매자분들이 흔히 사용하는 경로인 알바 사이트를 통해 모델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적당한 일당과 함께 촬영 범위, 내용, 제품등을 설명하고 사진을 첨부한 이력서를 받아 모델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 임팩트있는 카피라이팅 (Copywriting)
‘ 적어도 지구에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 디자인 의뢰하기
이제 상세페이지 들어갈 세일즈 포인트와 제품의 이미지 헤드카피까지 준비되었다면, 직접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시작하거나, 가격을 지불하고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을 제외하고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디자이너에게 상세페이지제작 의뢰하기
의뢰를 할 경우, 기획서와 카피, 제품사진을 토대로 최종적으로 정리된 편집본을 디자이너에게 넘겨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그 문서의 내용과 전달된 이미지를 토대로 레이아웃을 잡고 디자인을 하기 때문에 검토를 반복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된 문서를 전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프리렌서 채용을 통해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크몽 (Kmong)같이 재능기부사이트를 검색해보시면 저렴한가격에 이용가능한 상세페이지 디자인 서비스도 많습니다.
크몽(Kmong) 상세페이지 검색결과
상세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추가금액을 내고서라도 PSD등의 원본 파일을 받아 추후 제품사진을 추가하거나, 제품이 바뀌었을때 PSD 파일을 열어 본인이 수정하거나, 디자이너가 바뀌었을때도 이전 작업 PSD 파일을 전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 상세페이지 제작 편집기 사용하기
프리랜서 고용이나 업체에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의뢰하는것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럽다면, 상세페이지 제작 편집기를 사용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 상세페이지 편집기의 장점은?
- PSD원본 파일이 필요 없이 실시간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
-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마켓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
- html복사 클릭만으로 쉽게 오픈마켓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
- 많은 상세페이지를 통합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
아래는 상세페이지 스마트편집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올리브트리 스마트편집기 사이트입니다.
오픈마켓별로 최적화된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편집기를 제공하고 제목입력 > 영역선택 > 디자인 템플릿 선택 > 편집/저장 > 다운/수정/복사 HTML소스 제공 의 과정으로 초보자도 쉽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밖의 상세페이지 편집기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으니 가격대와 디자인 템플릿, 무료체험 후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상세페이지 디자인은 고객과 제품이 만나는 첫인상이자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평가하게 하는 척도가 됩니다.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같은 가격이라면 그 물건을 소개하는 방식과 이미지가 구매 여부를 좌우할 수 잇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내용들이 도움이 되어 상세페이지 제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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